유니티 기본 제공인 text보다, textmesh pro가 성능과 기능면에서 좋다.
따라서, 나는 개발할때 대부분 textmesh pro를 사용하는데, 처음 사용 시 내가 받아온 폰트에서 한글이 입력 안 되는 경우가 있을것이다.
유니티 왼쪽 상단의 Window > TextMeshPro > Import TMP Essential Resources클릭시 설치가 된다.
설치 후에 다시 왼쪽 상단의 Window > TextMeshPro > Font Asset Creator를 눌러주면
위와 같은 창이 뜰 것이다.
건드려야 할 것은
먼저 Source Font File에 내가 구해온 폰트파일을 넣어준다.
또한 Atalas Resolutuon은 폰트 해상도인데, 4096x4096으로 맞춰준다.
Character Set은 내가 사용할 문자의 범위를 말하는데, Custom Range로 넣어주고
44032-55203,32-126,12593-12643,8200-9900 를 넣어준다. 이 작업에 의해 한글 또한 사용할 문자의 범위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.
Render Mode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,
공식 문서에서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볼 수 있다.
Render Mode는 프로젝트마다 사용되는 모드가 달라서, 직접 넣어보고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사용하면 되겠다.
설정이 끝나면 Generate Font Atals를 눌러주며 폰트 파일을 생성해준다.
Edit-Project Setting-TextMeshPro-Setting-Default Font Asset 에서 디폴트 폰트를 변경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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