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니티

[유니티] Firebase Database를 사용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기

https://sharp2studio.tistory.com/32

앞 선 포스팅에서 저장된 정보를 불러와 보자.

 

다시, 빈 스크립트에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Firebase;
using Firebase.Database;
using Firebase.Extensions;

public class firebase : MonoBehaviour
{
    DatabaseReference dataReference;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ataReference = 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.RootReference; 
        ReadQuizData();
    }

    void ReadQuizData()
    {       
        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.GetReference("quiz")
            .GetValueAsync().ContinueWithOnMainThread(task =>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task.IsFaulted)//quiz라는 데이터가 내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을 때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Debug.Log("There is no data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 if (task.IsCompleted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DataSnapshot dataSnapshot = task.Result;
                    for (int i = 1; i <= dataSnapshot.ChildrenCount; i++)
                        Debug.Log("번호 :"+i+" 이름 :" 
                         + dataSnapshot.Child(i.ToString()).Child("quizname").Value
                         +" 카테고리 :"+ dataSnapshot.Child(i.ToString()).Child("cat").Value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);
    }

라는 코드를 넣어준다.

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, 내가 원하는 정보를 불러오는 함수이다.

위 코드를 스크립트에 넣고, 실행을 해주면

디버그로 내가 원했던 정보들이 뜨는것을 볼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