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sharp2studio.tistory.com/32
앞 선 포스팅에서 저장된 정보를 불러와 보자.
다시, 빈 스크립트에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Firebase;
using Firebase.Database;
using Firebase.Extensions;
public class firebase : MonoBehaviour
{
DatabaseReference dataReference;
void Start()
{
dataReference = 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.RootReference;
ReadQuizData();
}
void ReadQuizData()
{
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.GetReference("quiz")
.GetValueAsync().ContinueWithOnMainThread(task =>
{
if (task.IsFaulted)//quiz라는 데이터가 내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을 때
{
Debug.Log("There is no data");
}
else if (task.IsCompleted)
{
DataSnapshot dataSnapshot = task.Result;
for (int i = 1; i <= dataSnapshot.ChildrenCount; i++)
Debug.Log("번호 :"+i+" 이름 :"
+ dataSnapshot.Child(i.ToString()).Child("quizname").Value
+" 카테고리 :"+ dataSnapshot.Child(i.ToString()).Child("cat").Value);
}
}
);
}
라는 코드를 넣어준다.
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, 내가 원하는 정보를 불러오는 함수이다.
위 코드를 스크립트에 넣고, 실행을 해주면
디버그로 내가 원했던 정보들이 뜨는것을 볼 수 있다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] Firebase Database에 저장된 값 정렬하기 , 문제 해결 (0) | 2022.09.11 |
---|---|
[유니티] Firebase Database 실시간 데이터 변화 감지하는 함수 만들기 (0) | 2022.09.10 |
[유니티] Firebase Database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해보기 (0) | 2022.09.09 |
[유니티] 일정한 속도로 회전하는 오브젝트 만들기 (0) | 2022.05.05 |
[유니티] 일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사라지는 오브젝트 만들기 (0) | 2022.05.05 |